사회복무연수센터, 공익 보은 교육 준비물 + 완벽 후기

사회복무연수센터, 공익 보은 교육 준비물 + 완벽 후기

안녕하세요. 당신에게 필요한 정보 모음집입니다.
오늘은 직접 다녀온 사회복무연수센터 보은 교육 후기를 준비해봤습니다.

흔히 사회복무요원 교육, 사회복무요원 보은 교육, 공익 보은 교육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는데요.
사회복무연수센터가 충청북도 보은에 위치하여 흔히들 보은 교육이라 부릅니다.
오늘은 보은 교육에 대한 모든 것을 생생한 후기와 함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회복무연수센터 시설

사회복무연수센터 입구

사회복무연수센터의 시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오르막길로 되있는 입구가 맞이합니다.

사회복무연수센터 전경

사회복무연수센터

사회복무연수센터의 전경입니다.
사회복무요원 모두가 이곳에서 4박 5일간 보은 교육을 받는데요.
동그란 주차장을 올라오면 바로 보이는 곳이 사회복무연수센터 본관, 교육관입니다.
이곳에서 모든 사회복무요원, 공익이 교육을 받게 됩니다.
본관 뒤에 있는 건물 3개가 생활관입니다.
순서대로 A, B, C 생활관이며 A 생활관이 본관과 가장 가깝고 C 생활관이 가장 멉니다.
또한 오르막길로 되어있어 생활관은 A 생활관이 다니기 제일 편합니다.

사회복무연수센터 체육시설

사회복무연수센터에는 체육시설들이 잘 구비되어있습니다.
우선 전경에서 보시다시피 본관 바로 옆에 축구장이 아주 잘 구비되어있습니다.
또한 본관 뒤 생활관 사이에는 농구장, 족구장이 있으며
본관으로 이어지는 건물에 대강당이 있어 배드민턴과 탁구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이에 필요한 축구공, 족구공, 라켓 등은 A 생활관 1층에서 대여가 가능합니다.
헬스를 즐기시는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본관 1층에 웨이트를 즐길 수 있는 체력단련실이 구비되어있습니다.
런닝머신, 사이클부터 스미스 렉과 다양한 머신들, 케이블도 있으며 프리웨트를 즐길 수 있는 벤치프레스 기구까지 준비가 잘 되어있습니다.
다만 전문 헬스장이 아닌지라 바벨이나 원판 등이 개수가 적고 사용감이 상당히 있기에 이 점만 참고 바랍니다.

사회복무연수센터 생활관

사회복무연수센터 숙소

사회복무연수센터 생활관 내 숙소의 모습입니다.
기본적으로 4인실을 사용하며, 정신질환 경력이나 특별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 1인실로 배정해주기도 합니다.
옷장과 수납 공간도 개인마다 있어 집을 두기에 편하고 샤워실과 화장실이 분리되어 있는 점도 좋습니다.
물론 샤워실과 화장실 또한 4인실 마다 있습니다.
콘센트도 자리마다 있지만 2구-3구짜리라 혹시를 대비해 멀티탭을 챙겨가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생활관 내 와이파이는 많이 약한 편이라 노트북은 이용하시기 힘들 수도 있습니다.

사회복무연수센터 생활관

생활관 복도는 이렇게 쾌적하게 되어 있습니다.
자리마다 있는 컴퓨터 보이시나요?
저 곳에서 롤 하는 요원분들도 많으시더라구요.
신기하게도 롤은 가능한데 넥슨 게임은 설치가 안됩니다.
이 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회복무연수센터 식당과 식단 구성

사회복무연수센터 음식, 식단이 궁금하신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특이하게도 식단은 A 코스와 B 코스가 아침을 제외한 점심, 저녁에 나뉘어져 있습니다.
취향에 따라 본인이 먹고싶은 코스에 줄을 서시면 되는데, 보통의 경우 사람 취향이 다 같은지 한 쪽만 줄이 길어지는 경향이 많이 있습니다.
보통 A 코스는 한식, B 코스는 양식&일식으로 나옵니다.
다음은 9월 중순 경의 사회복무연수센터 식단입니다.
업체에서 운영하는 곳이라 음식은 상당히 괜찮습니다.

사회복무연수센터 음식

사회복무연수센터 매점

사회복무연수센터 본관 2층에는 매점이 있습니다.
매점 내에는 다양한 제품들과 카페가 있는데요.
카페 아메리카노가 M사이즈 1,200원 L사이즈 1,800원으로 매우 저렴한 편이라 많은 요원이 이용하시더라구요.
매점에도 과자부터 즉석식품, 햄버거, 라면까지 아주 다양한 먹거리가 있어 식당 음식이 먹고 싶지 않다면 매점에서 떼울 수도 있습니다.
전자레인지는 생활관 복도에 있기 때문에 생활관 복도에 원탁에서 식사를 하시면 됩니다.
가격은 일반 매점들과 비슷합니다.

사회복무요원 보은 교육 과정

사회복무요원 보은교육

사회복무요원 보은 교육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A형과 B형이 나뉘어져 있는데, 이는 그저 식사 시간에 사람이 너무 몰리지 않게 하기 위해 식사 시간이 구분되어 있는 것이니 교육 과정에는 차이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교육 시간이 상당히 길어 지루하게 느껴지실 수 있지만 강사님들이 최대한 재밌게 강의를 해주시기에 차라리 집중해서 강의를 듣는게 시간이 빨리 가는 방법이라고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문화 활동 시간에는 영화를 보여줍니다.

사회복무요원 교육

강의실은 다음과 같이 생겼습니다.
매우 쾌적한 환경으로 되어있어 저도 놀랐던 기억이 있습니다.

공익 보은 교육 준비

사회복무요원 보은 교육 준비물과 꿀팁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직접 경험해보고 중요한 것들만 담았으니 잘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은 교육 준비물

사회복무연수센터 준비물은 필수, 추천, 비추천으로 나눠 설명드리겠습니다.

필수 :

신분증 – 신분증 검사가 진행되므로 안가져와서 교육을 못받게 되는 불상사가 없길 바라겠습니다.
충전기 – 핸드폰 충전기 깜빡하면 4박 5일이 굉장히 지루하고 불행해질 수 있습니다. 잊지마십시오.
수건 – 수건을 따로 제공해주지 않습니다. 4박 5일간 안씻을게 아니시라면 본인이 사용할만큼의 수건을 챙겨가셔야 합니다. 수건 개수를 줄이고 세탁기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세면도구 – 제공해주지 않습니다. 세면도구 모두 챙겨가셔야 합니다.
여분의 옷 – 옷 안갈아입으실거면 상관 없지만 갈아입으실테니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당연히 속옷도요.
지퍼백, 봉투 – 사용한 수건이나 세면도구, 젖은 것들을 보통은 말려놓으시겠지만 마지막 날에 못 말리거나 젖은 상태인 것들을 담을 지퍼백이나 봉투가 있으면 좋습니다.
지갑 및 카드(돈) – 카페에서 커피를 사거나 매점을 이용할 때 필요합니다.

추천 :

두껍고 편한 옷 – 숙소를 4명이서 쓰다보니 보통은 에어컨을 켜놓고 자게 됩니다. 그렇다보니 밤에 추워지거나 할 수 있어 이불 하나로 견디기 힘들 수도 있는데요. 그럴 때를 대비하여 입고 잘 만한 두껍고 편한 옷을 챙겨가는 것이 좋습니다. 저도 챙겨가서 매일 입고 잤습니다.
노트북 – 사회복무연수센터 일정 상 저녁 6시 이후부터는 그냥 쭉 자유시간입니다. 그때 시간 떼우실 용으로 노트북을 챙겨가는 것도 좋습니다. 이외에도 책이나 다른 시간을 보낼 만한 물건들을 챙겨가는 것이 좋습니다.
휴대용 와이파이 – 생활관 내 와이파이가 약해 영상을 보시거나 게임을 하실 때는 불편함을 느끼실 수도 있습니다. 물론 너무 약하진 않지만 꽤 약한 편이라 저는 집에 휴대용 와이파이가 있다면 챙겨가시기를 권장드립니다.
멀티탭 – 작은 2구짜리 멀티탭 챙겨가시면 좀 더 편하게 충전이나 여러 용도로 활용 가능합니다. 물론 자리마다 콘센트는 있어 저는 사용하지 않았습니다만 있으면 좋을 것 같아 넣게 되었습니다.
슬리퍼 – 챙겨가시면 편합니다.

비추천 :

이불 및 베개 – 제공해줍니다.
– 숙소에서 사용하실 일이 있다면 필요하시겠지만 강의실에서는 모두 구비되어 있습니다.

보은 교육 중요한 꿀팁 및 정보

  • 기상이나 취침에 정해진 시간은 없다 :
    아침 7시에 기상 음악이 나오지만 수업이 시작되는 8시 55분까지 강의실에만 간다면 아침 식사를 안 하고 자도 됩니다. 취침도 21시 30분 경에 점오 간단하게 한 후에 자유입니다.
  • 분임장을 해라 :
    첫 날에 7-8명 정도로 배정되는 분임(팀)이 있습니다. 이중에서 분임장을 뽑는데요. 분임장을 하시면 소속 복무 기관장 허가 하에 1-5일 특별 휴가를 받습니다. 물론 기관장이 까다로운 분이시라면 휴가를 적게 주시겠지만 괜찮거나 원만한 관계를 유지하신다면 꼭 분임장을 하여 특별 휴가를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분임장은 하는 일이 정말 없습니다. 다만, 한 강의실 전체에서 학생장 1명을 뽑는데 혜택은 똑같은 반면 일은 더 많으니 학생장은 비추천드립니다.
  • 스티커 1등 상품 기대하지마라 :
    강의 진행하는 동안 발표나 여러 게임을 통해 스티커를 분임 별로 받게 됩니다. 그렇지만 1등 상품이 잡곡, 대추 이런 류여서 별로 기대하시지 않는게 좋습니다.
  • 수업을 열심히 들어라 :
    어짜피 핸드폰은 못하는데, 눈치 보면서 하거나 멍 때리는 것보다는 그냥 수업 열심히 듣는게 시간이 훨씬 빨리 갑니다. 이건 제가 5일 동안 터득한 진실입니다.
  • 매점 커피 좋다 :
    매점 아메리카노가 가격도 저렴하고 괜찮습니다. 커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애용하시기 바랍니다.
  • 웬만하면 개별 귀가 하지마라 :
    필자는 교육 이후에 대전에 일정이 있어서 개별 귀가를 했습니다. 개별 귀가하면 사회복무연수센터에서부터 직접 나가야 하는데, 일단 터미널까지 가는 버스만 진짜 1시간 기다려야 합니다. 버스 배차도 하루에 하나씩 여러 버스여서 시간 맞추기도 어렵고 터미널까지 택시를 타자니 2만원 돈이 나옵니다. 그냥 귀가 버스 타고 집 가는 것이 낫다. 또한 다른 병무청으로 가는 버스는 탈 수 없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고양이 : 고양이가 있으니 귀여워해주시기 바랍니다. 사람을 무척 좋아합니다.사회복무연수센터 고양이

사회복무요원 월급 알아보기

사회복무요원 월급도 궁금하신 분들이 많을 것 같아 정리해보았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제가 한 번에 알기 쉽게 정리한 글을 보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회복무요원 월급 총정리 바로가기

공익 훈련소 이건 알고가자

공익 훈련소도 사회복무요원이면 꼭 가게 되실텐데요.
이에 대해서도 쉽게 정리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보실 수 있습니다.

공익 훈련소 준비물, 꿀팁 총정리 바로가기

Leave a Comment